초지기

초지기 (PILOT PAPERMACHINE)

제품설명

당사의 파이롯트 초지기는 일반적인 지종의 종이뿐 아니라 각종 특수지 생산에 적합한 초지기이다.
현재는 제지실험실에서 각종 수초지기를 이용해 초지시험을 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종이의 고급화에 따라 연속 생산이 가능한 장망초지기를 통해 초지함으로써 생산 현장에 직접적으로 적용 가능한 실험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각종 특수지의 원료 다변화에 따른 다양한 지종의 종이를 생산할 수 있다.
지종의 다양화, 특수화에 따른 소량 생산의 필요에 적합한 초지기라 자부한다.

장망초지기 (DM-801)

철망이 엔드리스의 긴 망으로 되어 있는 것을 장망(長網) 초지기라 하고 원통형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환망 초지기라 한다.
장망초지기는 금망부, 압착부, 건조부, 광택부, 코팅부, 권취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대 초지기의 다수를 차지하는 초지기로서 다양한 적용이 가능하다.
당사는 기간 궐련지, 마찰재, 발열재, 절연지, 멀칭기등 특수지를 생산하기 위한 소형(지폭 300~500mm) 장말 초지기를 수차 제작한 바 있으며, 이는 소량 다품종의 특수지를 생산하는데 아주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지폭 : 300~1,000mm, 평량 : 50~500g/㎡

환망초지기 (DM-802)

제지 공정 중 습지필 형성부가 환망으로 된 초지기로 단환망 초지기와 다환망 초지기가 있다.
환망초지기는 실린더 뱃트(vat) 내에 원료 현탁액이 흐르고 있는 상태에서 금망실린더가 회전하면서 금망에 지층을 형성시키는 형식이다.
원료 흐름 방향과 실린더 회전방향이 반대인 것은 역류식(counter flow vat), 같은 것은 순류식(uni flow vat)이라 한다.

판지초지기 (DM-803)

고지(古紙), 쇄목(碎木) 펄프, 짚 펄프 등을 주로 하고 또는 이것에 소량의 아직 표백하지 않은 화학 펄프를 배합하여 제조한 0.3mm 이상의 두꺼운 종이를 판지라 한다.
보통은 환망의 초지기(抄紙機)로 종이를 떠서 만들다.

펄프초지기 (DM-804)

펄핑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펄프를 탈수시켜서 초지기처럼 pulp sheet를 연속적으로 만드는 기기이다.
우수한 건조 능력으로 두꺼운 sheet를 탈수 건조시킨다.